안녕하세요!
마크 지하 탐색을 하면 가끔 나타나는 수수께끼의 몹 슬라임. 사실 잡으면 슬라임 볼이라는 매우 유용한 아이템을 떨어트립니다.
실용성은 레드스톤 회로에 많이 사용되는 끈끈이 피스톤이나 네더 상인의 화염 저항 포션의 소재, 건축 발판 등 다방면에 걸쳐 있습니다.
당신은 이 슬라임 볼을 모을 때 어떻게 모으고 있습니까?
위험을 무릅쓰고 지하에 틀어박히거나 몹이 우르르 몰려나오는 밤의 바이옴으로 돌격하고 있지 않습니까?
사실 슬라임은, 지하의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어디든지 스폰합니다.
이번에는 그것을 이용한 <슬라임 트랩>을 함께 만들어 봐요!
이번에는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는 타입을 소개합니다.
[ad#ad-4]
目次 [表示]
사용법과 주의점
우선 간단히 슬라임 트랩의 사용법과 주의사항을 이야기해 드릴게요.
사용법
슬라임은 근처에 플레이어가 있으면 슬라임이 스폰되지 않으므로, 트랩을 만들면 24블록 이상 떨어져 작업하면서 대기하세요.
저절로 슬라임이 처리되므로, 적당히 시간이 지나면 드롭 아이템을 회수합니다.
주의점
멀티 서버로 운영하는 경우에는 로그인 인원에 따라 스폰이 분산되기 때문에, 스폰 수가 줄어듭니다.
네더나 엔드로 이동하든가 슬라임 트랩에서 24~128블록의 범위에서 활동하도록 하세요.
또한, 대기 장소가 슬라임 트랩에서 멀면 회수하는 것을 자주 잊을 수 있습니다. 넘쳐나지 않도록 부지런히 회수합시다.
필요한 소재와 공간
필요한 소재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반 블록x2640
- 광원 블록x176
- 물 양동이x2
- 용암 양동이x3
- 간판x36
- 유리x21
- 깔때기x9
- 상자x2
- 문x1
- 곡괭이 (대량의 곡괭이를 사용합니다. 기준은 내구성3인 다이아몬드 3개 이상 있으면 안심)
- 약 2만 블록을 없앨 수 있을 정도의 기력
반 블록이나 광원 블록, 유리는 대체할 수 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OK입니다.
이 포스팅의 그림에서는 반 블록은 석재, 광원 블록은 바다 랜턴을 사용합니다.
마지막으로 공간이 가로 22x세로 22x높이 37인 층에 가로 4x세로 5x높이 5의 처리조를 인접시키는 형태가 됩니다.
[ad#ad-4]슬라임 트랩을 만드는 방법
여기부터 본론입니다.
실제로 트랩을 만들어 봐요.
우선 슬라임 청크라는 곳을 찾습니다. 슬라임 청크는 간단히 말하자면 슬라임이 스폰하는 구역입니다.
마인크래프트에서는 16×16의 공간을 ‘청크’라고 부르며, 임의적으로 슬라임이 생기는 슬라임 청크가 생성되어 있습니다. 청크는 F3과 G를 동시에 눌러 시각화 할 수 있습니다.
이 선으로 둘러싸인 범위가 하나의 청크입니다.
슬라임이 스폰하는 청크를 발견하고, 이 범위에서 지하를 파나가는 것이 슬라임 트랩을 만드는 작업입니다.
덧붙여서 슬라임 청크 내에서 Y=39 이하에서 슬라임이 스폰합니다.
슬라임 청크를 찾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 있으며, 꾸준히 찾는 방법과 명령을 사용하여 시드 값을 바탕으로 찾는 방법입니다.
난이도는 전자가 압도적으로 높기 때문에 이번에는 시드 값으로 슬라임 청크를 찾아보겠습니다.
다음의 방법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 게임 화면에서 T 키를 누르고 “/ seed”를 입력합니다.
- 그러면 채팅 화면에 “시드 값 : ○○○ ···」과 숫자의 나열이 표시되므로 메모해 두세요. (마이너스 기호가 있을 수 있습니다)
- SlimeFinder (외부 사이트)에 접속하여 시드 값을 입력합니다. →SlimeFinder
- SlimeFinder에서 연두색으로 칠해진 곳이 슬라임 청크라는 곳입니다.
- 자신의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외부 URL의 연두색으로 칠해진 곳을 하나 선택하여 거기를 중심으로 슬라임 TT를 만듭니다.
슬라임 청크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는 예전에 포스팅해뒀으니 이쪽도 참고해 보세요.
슬라임 청크를 발견하면 트랩을 만들어 나갑니다.
우선 솟아오른 층.
방금 찾아낸 슬라임 청크 (바닥은 Y 좌표 39)에서 3블록 넓게 팝니다. (총 가로 22x세로 22)
다음으로, 슬라임 청크의 4 구석과 4블록 띄워가며 광원 블록 (총 16개), 그 이외의 슬라임 청크를 반 블록(위쪽으로 띄워서 240개)으로 깝니다.
이것으로 하나의 층이 완성입니다.
다음 층에서는 Y 좌표를 3씩 줄여갑니다.
결과적으로 1층째가 39, 2층째가 36, 3층째가 33… 11번째 층이 9입니다.
11층까지 파 내려가면 슬라임 청크의 바깥쪽 3블록을 또 1단 파 내려갑니다.
그 다음 처리장을 만듭니다.
솟아오른 층의 4개의 모서리 중 하나에 다시 1단 낮게 하여 가로 4 x세로 5x높이 4의 공간을 확보합니다.
확보한 공간의 안쪽에서 2번째에 상자를 설치하여 깔때기를 가로 3x세로 3을 상자에 연결합니다.
상자 위에서 공간의 오른쪽 가장자리를 따라 L자형 유리를 깝니다. (7개x3단)
※ 유리 안쪽이 안전지대입니다.
확보한 공간의 천장을 앞 2열을 깎아, 간판을 계단에 설치합니다. (4단x3개)
간판을 따라 흘러내리는 것처럼 마그마를 3곳에서 흘려보냅니다.
도면에 따라 간판과 물을 설치, 보라색 부분을 “유지 보수 통로”로 뚫습니다. (도어도 잊지 말기
정리
이번에 소개한 것은 일반적으로 잘 소개되어있는 것보다 층의 높이를 낮게 설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층의 수가 많습니다.
원래 슬라임은 3가지 크기가 있으며, 이 패턴에서는 큰 크기의 슬라임이 좀처럼 솟아오른 층에서 떨어지지 않습니다. (중간 및 작은 슬라임은 정상적으로 떨어집니다.)
또한, 솟아오른 층의 광원 블록의 장소를 반 블록으로 바꾸고, 광원을 횃불로 하면 큰 사이즈 슬라임도 보통 만큼은 아니지만 떨어지는 빈도가 높아집니다.
왜 이렇게 했는지 말하자면, 큰 사이즈만이긴 하지만, 생성량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초보자도 관리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또한 생성 수가 부족한 경우 슬라임 트랩 주변의 동굴에 스폰 방지 작업을 해주세요. 그렇게 함으로써 생성 수가 더욱 늘어납니다.
그런고로, 초보자 친화적인 슬라임 트랩을 소개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