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 크래프트】동굴 거미 트랩으로 경험치 마구마구 쌓기

毒蜘蛛トラップ 마인 크래프트

안녕하세요!

마인 크래프트에서 동굴을 탐험하다가 폐광을 발견했어요.

갑자기 나무 울타리 등이 나와서 알기 쉬워요. 빙빙 돌다가 동굴 거미 스포너도 발견했습니다.

그것도 근처에 2개나.

그래서

그래, 동굴 거미 트랩을 만들어 보자.

마법부여를 하면 경험치를 소모하게 되요. 그래서 마법부여를 많이 하려면 경험치를 계속 얻어야만 하죠. 경험치 획득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바로 몹을 쓰러뜨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동굴 거미 트랩을 만들어보려고 해요.

자꾸자꾸 죽여서 경험치를 왕창 얻어내자고요!

[ad#ad-4]

폐광 공략

먼저 폐광 공략법에 대해 가볍게 이야기하고 지나갈게요.

폐광에는 폭, 높이가 3칸인 통로가 있고 각 층이 계단이나 나무 기둥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거미줄도 있지요. 검으로 일단 잘라 두세요.

다만 검의 내구성이 감소할 수 있으니까 주의하세요. 가끔은 상자가 실린 광산 수레가 있는데, 그 안에 귀중한 아이템이 들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거미줄이 많이 모여 있는 곳 중심에 광산 거미 스포너가 있습니다. 발견했다면 일단 안전한 장소로 되돌아가서 침대에서 휴식을 취한 후에, 한 번에 제압하세요.

동굴 탐험도 마찬가지입니다. 천천히 진행하면 어두운 곳에 계속해서 몹이 스폰되니까 적절한 속도로 진행하세요.

동굴 거미 트랩을 만드는 이유

폐광에는 좀비 스포너도 있지만, 최근에 있었던 업데이트때문에 좀비 스켈레톤 트랩은 만들기 어려워 졌습니다. 한 곳에 모으면 조금씩 대미지를 입고 죽어버리기 때문이죠.

하지만 아직 동굴 거미는 죽지 않는 것 같네요.

스포너에서 16칸 이내에 있으면 몹이 스폰됩니다. 오늘처럼 폐광을 탐험하다보면 근처에 스포너가 있을 경우도 많을 거예요.

몹 스포너를 이용한 트랩에서는 기본적으로 흐르는 물로 몹을 이동시킵니다. 주민을 이동시킬 때처럼 엘리베이터도 만들어야 하죠.

스켈레톤, 좀비 등과 달리 동굴 거미는 작습니다. 게다가 거미와 동굴 거미는 위로 올라갈 수도 있어요. 그래서 특별한 대책이 필요합니다.

스켈레톤이나 좀비처럼 낙하 데미지는 입지 않습니다. 용암으로 처리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오늘은 경험치를 얻는 게 목적이므로 직접 하나씩 물리쳐 보기로 합니다.

동굴 거미 트랩 만들기

그럼, 만들어 볼까요.

만드는 법

스포너를 중심으로 가로 세로 9칸, 높이 ±2칸 짜리 공간을 만듭니다.

이 것이 스폰층이 됩니다. 2개의 스포너가 나란히 있기 때문에 스폰층이 계단 모양입니다.

이 공간 주위에 통로를 뚫고 높이 2칸 짜리 창문을 만듭니다. 그리고 반 블록을 창문의 위아래에 설치합니다.

그러면 틈은 있지만 빛이 통하지 않게 됩니다(보기는 쉬움). 나중에 이 틈을 이용해서 마지막으로 횃불을 끌 거예요.

통로 창가쪽 1블록을 파고 반 블록을 놓으면 횃불이나 안의 모습을 잘 볼 수 있습니다.

스포너 위에도 반 블록을 놓습니다.

스폰층에 경사를 줘서, 가장 높은 곳 끝 블록에만 물을 흘려도 다른 블록까지 흐를 수 있게 만듭니다. 편리하죠.

스폰층 출구 1블록 앞까지 물이 흐르기 때문에, 물 위에 있는 스폰층에서 아래의 스폰층으로 동굴 거미가 떨어지게 됩니다.

아래 스폰층에서는 위 스폰층의 출구가 바로 보이네요.

트랩 도어를 만들어 설치하면 거미가 구석으로 올라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설치하지 않아도 크게 문제는 없어요.

이제, 아래 스폰층에서 처리장으로 연결되는 통로를 뚫으세요.

유리와 철장으로 둘러싸면 준비가 완료됩니다.

스폰층으로 되돌아가서 어떤 방법으로든 스포너에 달려 있는 횃불을 끕니다. 이제부터 동굴 거미가 스폰되기 시작합니다. 죽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뭐, 죽어도 아이템은 처리장까지 옮겨지긴 하겠네요.

통로 벽에 달린 횃불을 끄고 동굴 거미를 기다립니다. 그림에서 금광석이 있는 곳이 서 있을 위치입니다.

여기에 서 있으면 데미지를 입지 않아요. 조금 있으면 기분 나쁠 정도로 많은 거미가 모이게 됩니다. 검으로 뿌셔뿌셔 해치워 버립시다.

통로 위쪽에서 공격할 수도 있지만, 아래에서 공격하는 편이 드롭된 아이템이나 경험치를 얻기에 더 편합니다.

주의점

거미가 많이 모였을 때 게임을 저장하고 종료하면, 다시 시작할 때 거미가 플레이어 쪽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ad#ad-4]

마법부여 수선법 추천

수선이라는 마법부여가 있지만 사서 주민(흰 옷을 입은 사람)에게 책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어떻게든 책을 모아서 무기와 방어구, 도구를 합성합시다.

수선된 무기, 방어구, 도구를 장착하거나 소지한 상태에서 경험치를 획득하면 그 중 1개의 내구도가 회복됩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 드린 트랩을 이용하면 레벨도 올리고 내구도도 회복할 수 있죠!

내구도 MAX인 장비는 벗어 둡시다.

정리

드디어 경험치를 마음껏 획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동굴 거미로만 이야기했지만, 스켈레톤이나 좀비로도 가능(다만 효율은 나쁨)합니다. 드롭 아이템을 모으기 위해 모든 종류의 몹 트랩을 만들어도 좋아요.

물 엘리베이터로 25칸 정도 높은 곳으로 이동시켜서 떨어뜨리거나, 골렘처럼 용암으로 구워버리는 방식도 괜찮겠네요. 근처(스포너에서 16칸 이내)에 방치하기만 해도 아이템이 쌓입니다.

물론 스포너를 이용하지 않고 기본적으로 스폰되는 몹을 잡는 트랩도 존재합니다. 어느 정도 노력은 필요하지만 이만큼 가깝지 않아도 아이템을 모을 수 있죠. 크리퍼로부터 화약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고민해서 자기 나름의 트랩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떤가요?

>>자동 장치 목록 가기

関連記事はこち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