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낙하식 경험치 트랩 타워 만드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落下式トラップ 마인 크래프트

※この記事にはアフィリエイト広告を含む場合があります

안녕하세요!

지하 탐색을 하고 있으면 아주 드물게 발견되는 스포너.

보물상자의 내용물에 일희일우하며 거기서 끝내거나 하지 않았나요?

도구나 무기 방어구에 다양한 마법 부여를 하고 싶지만 경험치도 없고, 대형 트랩 타워를 만드려 해도 재료도 부족하고. 혹은 스포너를 꽤 발견했는데 어디 쓸만한 데 없을까~ 생각하고 있는 당신!

그런 분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더욱 쉽게 만들 수 있는 경험치 트랩 타워를 소개합니다.

바로 TT(트랩 타워) 시리즈 “낙하식 경험치 TT”입니다.

이 TT는 좀비와 스켈레톤 스포너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거미계에는 대응되지 않으므로 미리 양해 바랍니다.

사용법과 주의점

사용법

·처리장 근처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어느 정도 몹이 모이면 처치합니다. 대기 시간이 필요하므로 시간을 보낼 만한 것을 준비하면 좋습니다.

주의점

· 처리장의 적을 처치할 때는 웅크리기로 다가가면 맞을 수도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1.11 버전부터 몹은 1칸에 24마리까지만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이상 존재하면 질식 대미지를 입고 마음대로 죽어버립니다. (경험치는 얻지도 못하고)

·좀비 스포너에서 이 TT를 만든 경우, 주변에 밝기 조절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TT 외부에서 스폰한 좀비종이 습격해옵니다. (좀비종의 성질)

·방어구를 장비한 몹은 한번의 공격으로 쓰러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필요한 재료와 공간

필요한 소재는 여기에 있습니다.

  • 벽재 (땅속을 파기 때문에 거의 플러스 마이너스 제로)
  • 유리
  • 깔때기
  • 상자
  • 간판
  • 물 양동이
  • 마그마 양동이
  • 반 블록
  • 접착 피스톤
  • 레버

유리, 반블록은 대체할 수 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OK입니다. 사진에서는 반 블록은 석제를 사용했습니다.

공간은 솟아오른 층이 스포너를 중심으로 가로 9x세로 9x높이 10, 솟아오른 층의 1면에 추가로 가로 10x세로 9x높이 27을 인접시킵니다.

낙하식 경험치 TT 만드는 방법

TT의 가장 중요한 스포너를 찾아 주위를 밝게 합니다. 특히 좀비 스포너의 경우는 주위의 동굴도 가급적 밝게 만드세요.

솟아오른 층을 만듭니다.

스포너를 중심으로 가로 9x세로 9의 넓이에 높이는 스포너에서 위로 3 아래로 2 파냅니다.

처리장을 만들 예정인 벽 오른쪽에 벽재를 1열로 늘어 놓고, 그 1단 위에 출입구를 만듭니다.

※이 출입구는 유지 보수용입니다.

다음으로 몹을 한 곳에 모으는 기구를 만듭니다.

늘어놓은 벽재와는 반대편의 벽을 위로 3단, 아래로 2단 파내려가, 처리장 반대편에서 7칸 띄우고 또 1단 파내려갑니다.

또한 처리장 방향으로 추가로 2열 파고, 그 아래쪽 모서리와 1개 앞쪽 위에 2군데에 간판을 설치합니다.

좀비 스포너의 경우는, 간판 아래를 2단 파고, 맨 아래쪽에 마그마를 넣습니다.

안쪽의 간판 위에 물을 설치하고, 앞쪽 간판 위에 반 블록을 설치합니다.

또한, 가장 앞에서 물을 흘려 보낼 수도 있습니다.

이때, 물은 그림과 같이 위로 올라가게 됩니다.

다음은 처리장 및 물 엘리베이터를 만듭니다.

유지 보수용 출입구로 간판이 있는 방향으로 굴을 파고, 처리장과 대기소를 만듭니다. 이때 처리장의 좌표를 메모해 두세요.

가장 안쪽의 벽을 파고, 솟아오른 층에서 봤을 때 안쪽 간판의 바로 위까지 파고 1×1 크기로 위아래로 팔 수 있는 만큼 파냅니다.

파낸 장소에 간판과 물을 번갈아 위쪽으로 놓고, 처리장의 Y좌표 +22까지 굴을 파면서 늘립니다.

이때 발밑이 물이 되게 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몹이 도중에 질식 대미지를 입고, 낙하 시에 즉사합니다.

옆에서 보면 이렇습니다.

처리장의 방향으로 굴을 파고, 낙하시키는 지점에 간판을 벽에 설치하여 그대로 아래로 파내려 갑니다.

※ 좌표는 메모해둔 X, Z 좌표를 참조

파내려 갔다면 출입할 수 없도록 유리로 막습니다.

솟아오른 층에 입구를 만들고 1단 높게 만든 곳에 물을 흘려 보냅니다.

※ 출입구는 철문이라도 상관 없습니다. (목제는 난이도가 높을 경우 부서질 가능성 있음)

물이 흐르면 ​​횃불을 철거하고 좀비가 스포너에서 나와 물 엘리베이터를 올라 처리장으로 떨어지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이되면 반 블록의 아래에 깔때기와 상자를 설치하면 완성입니다.

정리

이번에 만든 낙하식 경험치 TT의 배치에 대해서 말씀드리자 …

처리장의 위치는 솟아오른 층에서 너무 멀지 않으면 솔직히 어디라도 상관 없습니다!

바로 위든지 바로 아래든지 낙하 거리가 22가 확보된다면 문제없습니다.

이것저것 만들어 보고 싶은 분은 꼭 도전해 보세요.

그리고, 설명 중간에 나온 좀비의 습성에 대해서인데요, 좀비는 공격하거나 쓰러뜨렸을 때 주위의 좀비종을 불러들이는 습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어중간하게 밝게 해둔 상태에서 장시간 TT 만들기에 열중하면 주위의 좀비가 계속해서 모여들 것입니다.

그 상태에서 밖으로 나가면 대량의 좀비와 대면하므로, 좀비 스포너에서 이 TT를 만들 경우에는, 꼼꼼하게 밝히거나 네더게이트나 소형 화차로 탈출 경로를 확보해 두세요.

>>자동 장치 목록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