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 크래프트】잔인함 주의! 매우 단순하게 만들어 본 고기 생성기

마인 크래프트

안녕하세요!

얼마 전 마인 크래프트에서 자동 고기 생성기를 만들어 며칠 동안 사용해 봤는데요, 그다지 효율이 좋지 못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장치는 제대로 작동하고 스테이크도 얻을 수 있었지만, 수가 너무 적고 시간에 비해 양도 잘 모이지 않았어요. 이 페이스라면 먹는 속도가 더 빠를지도・・

 

이대로는 안 되겠다는 생각에서, 이전의 장치와는 완전히 다른 장치를 만들어 봤습니다. 소개합니다.

너무 단순해서 장치라고 말해도 될 지 모르겠지만, 음식을 얻는데 어려움이 있는 분은 한 번 따라해 보세요.

효율 업! 완전 간단한 고기 생성기 만들기

이전에 만든 장치는 갑자기 떠오른 아이디어를 이용한거라 복잡한 회로 등은 사용하지 않았었습니다.

그리고 소를 기르던 목장도 그대로 장치에 사용했었습니다.

왜냐하면 이전의 고기 생성기에서는 장치 위까지 소를 옮기는 작업이 굉장히 힘들었기 때문입니다. (웃음)

잘 따라오지도 않고, 도망가기도 하고・・

그래서 목장을 고기 생성기로 바꿔 보자!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덧붙이자면 장치의 외관은 이런 느낌입니다.


호박은 장식입니다.

구조는 아주 간단합니다. 목장 안에 함정을 만들어 놓고, 소가 빠지면 용암을 흘려보내서 스테이크로 만드는 시스템입니다.


조금 잔인하긴 합니다. (웃음)

그래도 송아지는 구워지지 않으니까 불필요한 살생은 하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죠.

그럼, 만드는 방법입니다.

설명을 위해 크리에이티브 모드로 처음부터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이미 목장에서 소를 기르고 있었다면 소를 구석으로 보내던가 다른 장소에 이동시켜 둡시다.


목장을 확장해도 괜찮습니다. 장치를 만드는 동안 소가 방해하지 못하게만 하면 됩니다.

목장 가장자리에 5칸 정도 구멍을 팝니다. 깊이는 3칸입니다.


저는 서바이벌 모드로 하는 바람에 목장 한 가운데에 구멍을 파버렸지만, 장치를 사용하기에는 가장자리 쪽이 가장 편리한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구멍의 맨 아래층에 스테이크를 회수하는 구조를 만들어 봅시다.

목장 바깥에서 땅을 파고 터널처럼 연결합니다.


그리고 목장 안에 위치한 구멍 맨 아래층에는 깔때기를, 그 앞에는 상자를 설치합니다. 깔때기는 상자와 연결되도록 설치하세요.

상자 반대편에는 위에 발사기를 설치할 것이므로 깔때기는 필요없습니다.


이미지를 깜빡했네요. 상자 위에 유리 블록을 놓고 틈이 생기지 않도록 해주세요.

 


 

그 다음에는 목장 안 구멍 2층에 간판을 설치합니다.

이렇게.


그러면 용암이 간판 아래로는 흐르지 않기 때문에 송아지는 구워지지 않습니다.

구멍 1층 가장자리에 발사기를 놓고, 그 안에는 용암 양동이를 놓습니다.


마지막으로 발사기를 울타리 쪽으로 향하게 하여 레드스톤을 연결하고 버튼을 설치하면 완성입니다!


(발사기 아래에 공간이 있으면 메워 주세요)

버튼을 누르면 용암이 흐르게 됩니다.


한 번 더 누르면 멈춤니다.

소를 풀어 놓은 다음, 자연스럽게 뒷다리가 구멍에 빠지기를 기다립니다. 소가 구멍에 빠지면 버튼을 눌러 스테이크로 만듭니다.


스테이크는 깔때기로 떨어져 알아서 상자에 저장됩니다.

소의 수가 줄면 번식시켜서 언제든지 스테이크를 먹을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 둡시다!

운영 시 주의할 점

이 장치를 만들다보니, 한 번은 예상보다 많은 소가 구멍에 빠져서 멸종 위기에 처한 적도 있었습니다.

압사당했는지 생고기가 된 적도 있었죠.


만약 목장 안의 소가 전부 죽으면 딴 곳에서 데려와 다시 번식시켜야 하므로, 목장이 가득찰 때까지는 구멍에 뚜껑을 달아 놓거나 소가 빠져도 나갈 수 있도록 단차를 조절해 두기를 추천합니다!

이 외의 장치에 관해서도 많은 글을 올려두었으니, 꼭 참고해 주세요.

>>자동 장치 목록 가기







関連記事はこちら